선언문

본문 바로가기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

한기평총 소개

선언문

HOME > 한기평총 소개 > 선언문

선언문

1,200만 기독인의 연합기관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 선언문

 

복음을 통한 평화로운 민족통일과 인류평화를 염원하는 6만교회의 1,200만 평신도를 대표하여 2015년 10월 26일 ‘평신도의 권익 보호, 하나님의 공의 실천, 평신도의 시대적 사명 감당, 올바른 기독교문화 정착, 하나님 말씀을 통한 기독교 국가로 발전’이라는 주제 아래 우리는 함께 모였다.
우리는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섬기기 운동과 솔선수범운동, 심포지엄과 페스티벌 등을 통해 평신도의 단합과 도약 그리고 기독교화합을 통한 세계선교의 비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 다양한 운동과 토론을 가졌다.
우리는 그러한 활동을 통해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우리 평신도의 시대적 사명과 역할, 방향을 이 시대의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하는 바이다.
우리는 한국교회의 대표기관들과 교단들의 분열로 인해 기독교의 복음적 사명을 감당하기에 사회의 불신의 벽에 가로막혀 있음을 깊이 통감한다.
그리고 이런 상처들로 인해서 현재 한국 사회에 불신과 대립이 생겨났고 이것은 치유하기 어려운 사회적 병폐가 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우리는 한국기독교인의 자존심을 지키면서 세계선교와 북한선교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평신도단체 간의 대단결과 대화합의 전제조건하에 새로운 평신도운동을 전개하여야 함을 확인하였다.
이와 같은 이해에 근거하여 우리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는 회개, 성결, 헌신의 슬로건 아래 평신도들이 ‘예수님을 닮은 지체들’(빌립보서 2장 5절)로 성장하도록 기독교의 사회적 명예회복과 권리회복, 평신도의 성경적 역사 및 평신도운동을 위해 공동행동을 취할 것을 아래와 같이 결의한다.

 

1. 기독교의 권익을 보호하고 평신도의 입장을 대변하는 역할을 한다.
2. 정부와 기관, 사회단체들이 하나님의 공의를 이루도록 촉구한다.
3. 기독교의 대표단체 및 교단이 시대의 사명을 감당하도록 협력을 한다.
4. 정부로부터 기독교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중재의 역할을 한다.
5. 미신타파, 우상철폐를 통해 기독교인의 선교를 돕고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6. 올바른 기독교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 위한 역할을 한다.
7. 하나님 말씀이 온 국민에게 가르쳐지고 전파돼 기독교 국가로 발전되도록 역할을 한다. 

한기평총소개    후원하기    개인정보취급방침 상단으로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 예수님을 닮은 지체들(빌2:5) /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Korea Christian Laity Council)
(02439)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97-9 미션코리아빌딩 1층 / TEL. 02-3394-5404 / FAX. 02-3394-5405
Copyright © 한국기독교평신도총연합회.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